사이트맵 로그인

보도자료

    [핀포인트뉴스] 썬웨이, 2021년도 부산 지역스타(Pre-챔프)기업 선정
  • 최고관리자 
  • 05-17 
  • 153 

    [핀포인트뉴스 이정훈 기자]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인 썬웨이 주식회사가 부산테크노파크가 육성하는 ‘2021년 부산 지역스타(Pre-챔프)기업’으로 선정됐다.

    2021년도 부산 지역스타 기업 육성사업은 부산테크노파크 주관, 부산 내 성장잠재력이 높고 일자리 및 부가가치 창출 등 지역사회 공헌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스타기업으로 지정 및 글로벌 강소기업 등 지역대표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최대 5년 동안 부산테크노파크의 성장전략 컨설팅, 사업화 및 상용화 R&D지원 등 프로그램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썬웨이는 2021년도 부산 지역스타 기업 육성사업을 주력중인 BIPV(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기술개발과 연계, 기술지원 및 사업지원을 통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썬웨이는 태양광개발사업 및 에너지효율화사업 분야에 집중, 에너지 발전과 수요관리분야 모두 아우르는 에너지 전문기업이다.

    전문적인 사업타당성 분석을 통해 발전소 개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다년간 누적된 EPC 경험을 통해 안정적 발전소 준공을 보장한다.

    2021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기업 및 2년 연속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설비 A/S전담기업에 선정될 만큼 시공과 사후관리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다.

    꾸준히 R&D에 투자하며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2021년 5월에는 에너지기술평가원의 ‘농어촌형 펜스 태양광발전시스템 개발 및 200kW급 실증’ 국책과제가 선정돼 산업기술혁신사업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썬웨이 옥성애 대표이사는 “2021년도 부산 지역스타 기업 선정으로 명실상부한 부산 제일의 토탈 에너지 솔루션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옥 대표는 “부산 지역스타 기업 육성사업의 기업성장전략 컨설팅과 수출지원 및 R&D 지원을 통해 기업경쟁력을 갖추고, 지역사회 공헌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이정훈 기자 lee-jh0707@thekpm.com

    출처 : 핀포인트뉴스(https://www.pinpoint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담신청

성명

연락처

문의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확인하기(새창)